안녕하세요 우디우야 입니다.
삼성 갤럭시S22를 사용하면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갤럭시에서 노트북으로 사진을 옮기려면 클라우드를 이용하거나 USB 등으로 옮겨야 하는데 불편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갤럭시북의 경우에는 퀵쉐어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사진을 쉽고 빠르게 전송 가능하지만, 제가 쓰고있는 아수스와 같은 타사 노트북에서는 퀵쉐어가 막혀있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우회 경로로 사용하는 팁들이 있어 적용해보려고 시도 했었지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에서 갤럭시북 이외에는 사용이 불가능 하도록 막고 있나봅니다.
하지만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방법으로 퀵쉐어를 사용하여 노트북으로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퀵쉐어와 삼성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파일을 클라우드 서버로 미리 전송하고 그 링크를 노트북으로 보내서 다운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지금부터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까 잘 살펴보시고 따라 사용해보세요~
순서1 _ 갤럭시에서 퀵쉐어를 통해 삼성 클라우드로 보내기
- 갤러리에서 전송할 사진을 선택(중복 선택 포함)하여 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고 생성된 창에서 퀵쉐어(Quick Share)를 누릅니다.
- '앱으로 공유하기'를 눌러줍니다.
- 하단에 생성된 창에서 카카오톡 > 나에게를 선택합니다.
순서2 _ PC 카카오톡에서 링크 연결 및 다운로드
이렇게 하시면 퀵쉐어를 통해서 삼성 클라우드로 파일이 전송되어 일정 기간동안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됩니다.
링크 정보는 PC 카카오톡에 보내온 링크를 클릭하면 인터넷에서 퀵쉐어 창이 뜨고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해당 파일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퀵쉐어를 통해서 갤럭시북이 아닌 타사 노트북(데스크탑)에서도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렸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나에게 보내는 것 이외에도 다른 사람에게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니 잘 사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